2008년 11월 4일 화요일

첫 HTML/CSS 편집

요즘 개발자가 된다는 것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
내 나이 서른 중반을 향해가고 있어서 주변에서 너무 늙어서 안된다 하지만
몸속에서 꿈뜰거리는 다양한 생각을 그냥 죽이기에는 너무 아깝고 돈주고 만들기에는 돈이 없어서
내가 직접 개발하면 어떨까 하고 생각을 한 후
개발자란 업에 대해서 숙고를 하고 있다.

그의 일환으로 RSS를 통해 많은 사람을 만나고 있는데
처음에는 세개의 글을 읽고 나름 느낀 시사점을 적으려고 하던 중
서명덕 기자님의 widget글에서 나온 The Original Pocky가 뭔지 너무 궁금해서 구글링을 하게 되었고
그 결과 찾으려는 건 찾지 못하고 엉뚱한 일본 제과인 ポッキー(Pocky)의 blog parts를 보게 되었다 ㅋㅋ
마침 빼빼로 날도 다가오고 해서
시사점을 적겠다는 생각은 다 잊어 버린채
이 ポッキーwidget 시계를 내 블로그에 넣어야 겠다는 생각에
스킨, widget등 여러 메뉴를 뒤져서 HTML/CSS 소스를 보게 됐고 메뉴얼을 토대로
이것 저것 시도해 보면서
widget를 넣는데 성공하였다 ㅋㅋㅋ

처음에는 긴장했으나.. 항상 모든것이 그렇듯이 알고보면 별것 아니다 ^^;;
지금은 개발자에 대한 확신도 없고 무엇부터 해야 할지 몰라, 그냥 막연한 거대한 산같이 보이는 개발자의 길도
ポッキーwidget에 대한 시도처럼 겁없이 재미 삼아 이것저것 하다보면 괘도에 오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막연한 생각을 하게 되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