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0월 19일 일요일

박군~ 즐겨라!

지난 체육대회를 통해 얻은게 있다면
어린 아이들이 경쟁이란 것 자체를 모르는 모습에서 삶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찾았다는 것이다.

아이들은 백팀과 홍팀으로 나눠서 시합을 진행했지만
시합 내내 1등을 하려고 노력하기 보다 친구가 하니까 따라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압권은 이어달리기 였는데
선행 주자로부터 먼저 배턴을 받아도 뛰지 않고
옆 레인의 친구가 배턴을 받을 때까지 기다렸다 뛰는 모습에서
'아 저 아이는 정말 시합을 즐기구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어른들의 이어달리기에서 난 주자로 나서지 못했다.
달리기가 느려서 우리팀에게 누를 끼치지 않기 위해서 였다.
하지만 아이들의 경기를 보니 승패가 갖는 스트레스를 벋어 던지고
1년에 한번 할까 말까한 이어달리기를 즐기기 위해서
선뜻 나설 수 있지 않았나 하는 반성을 했다.

아이들이 보여준 이어달리기처럼
누군가 보다 꼭 잘해야 되겠다는 강박관념에 사로잡히지 않고
내가 그 순간을 즐기기 위해 참여하고 노력한다면
내가 항상 원하는 자신감과 만족감을 얻을 수 있는 삶을 살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을 했다.

 이런 관점에서 블로그의 이름도
'백군 이겨라'에서 변형을 준 '박군 즐겨라'로 변경하려 한다.

박군 인생을 즐겨라!! ㅋㅋ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