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9월 30일 수요일

[특강] 직장인을 위한 마인드맵 활용


Mindmap 이란..^^, originally uploaded by Chanbeom.


어제 외부 특강을 다녀왔습니다.

직장인을 위한 마인드맵 활용 특강으로 야후에서 tech training로 활약중이신 정진호님께서 강사로 나서주셨습니다.

강의를 신청하게 된 동기는 평소 마인드맵에 관심이 많이 있었는데 책만으로 익히기에는 먼가 부족하기도 해서

이번기회에 직접 강의를 들으며 익혀보고 싶었습니다.

강의는 설명과 실습의 반복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멍하게 강의를 듣다가 갑자기 실습을 하게 되어서 좀 당황스럽기도 했지만, 나이살로 두꺼워진 얼굴 덕에 나름 즐기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마인드맵을 책으로 봐온 것과 이번 강의의 가장 큰 차이점은

'실제로 실습을 했다' 인 것 같습니다.

책으로만 보면 책을 읽고 안그려보기 쉽상인데, 강의를 들으며 마인드맵을 그려보니 마인드맵 스킬습득의 케즘을 쉽게 넘어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강의를 통해 40여명의 수강생의 마인드맵을 접한 것도 큰 경험인 것 같습니다.

같은 주제를 갖고 마인드 맵을 그렸는데 비슷한 마인드맵이 하나도 없이 다 개성을 갖추고 있다는 모습이 흥미롭더군요..

이게 우뇌의 힘이겠죠.

이렇게 강의와 실습을 반복하다보니 3시간 강의가 순식간에 지나가더군요.

시간이 빨리가서 좋긴 했지만.. 한편으로는 이제 내가 노력을 해서 습득을 해야 되는구나 생각하니 조금은 부담이 되기도 했습니다.

'왜 좀더 알려주지 않으시지?' 하는 생각도 들더군요 ㅋㅋ

강의 중간에 정진호님께서도 돌아가서 연습을 안하시면 하시면서 말끝을 흐리셨는데.... ^^

저의 소중한 시간과 강의료도 흐릿하게 사라지지 않게..

1일 1마인드맵에 도전해 봐야겠습니다. ^^

그리고 스킬이 쌓인다면 저도 제가 배운 마인드맵을 공유해보고 싶습니다. ^___^

댓글 1개:

  1. 저는 단지 출발을 도와드릴 뿐

    달리는 것은 찬범님의 몫이죠. :)

    파이팅!입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