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2월 1일 일요일

Mash up의 활용

Mashup이 상업적으로 쓰일 수 있을지에 대해 항상 의문이었다.
하나의 서비스에서 빠져나온 Open API의 조합만으로는 새로운 하나의 서비스가 완성되기 힘들 것이다
라는 생각을 갖고 있었다.

헌데 오늘 문득 Textcube에서 내가 좋다고 쓰고 있는 기능이 mashup 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Textcube를 보면 이미지를 업로드 할 때 Flickr 과 Google에서 이미지를 찾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데
이 기능을 사용하면 쉽게 내가 원하는 사진을 넣을 수 있어서 편하다 생각하고 있었는데


mashup, originally uploaded by Chanbeom.

이건 분명 open api를 사용한 mashup이라는 직감을 받은 것이다.
그와 더불어 mashup은 그것의 조합으로만 생각할 것이 아니라
기존의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하는 쪽으로 생각해 보니 더 많은 가능성을 보게 되었다.
이거 굉장히 좋다.
나의 서비스가 구글의 db를 사용해서 업그레이드 된다니....
So cool!!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