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6월 8일 월요일

런던 여행기 day2 part3


View Travel to London day2 part3 in a larger map


시계를 보니 오후 2시를 넘어서고 있었다.

계획은 런던 탑과 세인트 폴 대성당을 오후에 모두 보는 것이었는데

그리니치에서 시간을 많이 보내서 하나만 택할 수 밖에 없어 보였다.

유럽의 성당은 항상 여행지에서의 흥분을 고요히 잠재우는 무언가가 있기에

나는 세인트 폴 대성당을 택했다.

이번에도 씨티 방향으로 가는 버스에 무조건 올라탔다.

리버풀 스트리트 역에 내려서 지도를 확인한 후

세인트 폴 대성당 방향으로 걸었다.

지도 상으로는 가까워 보였으나, 주변의 높은 건물로 인해 좁혀진 나의 시야는 나의 발을 또 다시 헤매게 만들었다.

그로인해 오전의 허기와의 싸움의 연장선으로 오후는 갈증과 싸우게 되었다.

누가 런던 날씨가 구름에 비 자주 라고 했던가

나의 레인코트를 벗기려는 햇님이 야속하기만 했다.

나는 지쳐있었다.

세인트 폴 대성당은 그런 나에게 안식을 내려주는 곳이었다.

성당은 고요하게 나를 감싸 안았고 그 웅장함을 내게 보여주었다.

성당까지의 힘든 여정 끝에 안식을 얻은 것 처럼

성당 내부에도 회랑으로 오르는 528개의 계단이 있고 그 끝에 멋진 런던의 전망을 보여준다.

높은 곳에서 런던을 바라본 후 지하에 내려오면 영국 위인들의 묘와 기념비가 안치된 것을 볼 수 있다.

마음의 안식과 멋진 경치, 그리고 역사적 유구함까지 같이 전해주는 세인트폴 대성당

오래 오래 기억하려고 심혈을 기울여 사진에 담고 나는 발걸음을 옮겼다.



St. Pauls Cathedral, originally uploaded by Chanbeom.


View from St. Pauls Cathedral, originally uploaded by Chanbeom.

댓글 2개:

  1. 아...부럽습니다. 저도 여행 좀 가고 싶어요...^^

    답글삭제
  2. @모노피스 - 2009/06/10 11:36
    지르세요~~ ^^

    답글삭제